주님의 은혜 가운데 2010년을 맞아 주님께서 베풀어 주시는 새로운 은혜를 누리며 또 이 은혜를 알지 못하는 자들에게 이 놀라운 은혜를 전하는 삶을 살도록 축복하시는 주님께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올해는 주님께서 한국 모임에 GNTV(Good News TV) 방송 사역을 인도하심으로 새로운 일을 행하시고 나타내시는 해가 될 것입니다. 주님께서 말씀을 주신 대로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내가 광야에 길과 사막에 강을 내어서 내 백성, 나의 택한 자로 (생수를) 마시게 할 것임이라”(사 43:19, 20)라는 말씀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또 주님께서는 에스겔서 말씀을 통해서 골짜기 지면에 가득 찬 수많은 마른 뼈들에게 에스겔이 하나님의 명을 좇아 대언했을 때 뼈들이 서로 연락하여 힘줄이 생기고 살이 오르며 그 위에 가죽이 덮일 뿐 아니라 생기가 들어가 큰 군대로 살아서 일어나는(겔37장 1-10) 모습을 보여주심 같이 GNTV 방송을 통해 전해지는 하나님의 말씀이 마른 뼈와 같이 사방에 흩어져 죽어 있는 영혼들을 살릴 뿐 아니라,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을 상실한(딤후3:5) 성도들에게 생기를 불어 넣어 하나님의 군대로 일으키시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기대합니다.

21세기 들어 정보화 사회와 더불어 IT 산업이 발전하면서 교회에도 미디어 사역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교회 안에서 예배와 설교와 교회 행사를 돕는 도구로서 음향, 영상, 조명 같은 미디어 시설이 자리를 잡아갈 뿐 아니라, 교회 사역의 내용(contents)이 담긴 다양한 미디어(CD, DVD, TAPE 등),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등 다양한 미디어 사역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IPTV 시대를 맞아 초고속 인터넷망을 기반으로 고선명 동영상 서비스를 각 가정의 TV와 연결하여 주문형 비디오(VOD), 디지털 영상 저장(DVR) 서비스뿐 아니라 TV 스크린을 통한 인스턴트 메시지 등을 전송하는 서비스가 가능해졌습니다. GNTV는 이러한 IPTV를 통하여 하나님의 은혜와 진리의 복음을 국내 성도들뿐 아니라 세계 모든 민족에게 전하는 인터넷 TV 방송국입니다.

GNTV는 전국 지역교회 사역자와 성도들이 참여하여 지난해 9월 21일에 창립 설명회와 발기인 총회를 열었고, 이어서 10월 10일에 이사회가 구성되고 정관이 통과됨으로 정식 방송국으로 발족했습니다. 본 방송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 성경에 계시된 복음을 전하여 사람들이 하나님께로 돌아와 사시고 참되신 하나님을 예배하게 하며, 하나님 자녀로 거듭난 그리스도인들을 도와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는 데 헌신하게 하고, 성경적인 교회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건실하게 하여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고, 건전한 기독교 문화 창달 보급을 목표로 운영됩니다. 본 방송국은 2010년 3월에 정규 방송을 시작하고, 그 후 단계적 확대 개편을 통하여 보다 유익한 컨텐츠를 시청자들에게 제공하여 국내 시청자들뿐만 아니라, 세계 모든 민족에게 하나님 말씀을 전하는 글로벌 인터넷 TV 방송국으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GNTV 방송은 한국 모임에 주신 하나님의 축복으로 국내 사역의 새로운 지경을 개척할 뿐 아니라 해외 선교의 지경을 넓힐 영상선교의 기회요, 도구입니다. 주님께서는 이 사역을 인도하시면서 한국모임 성도들을 동역자로 부르셔서 함께 일하기 원하십니다. GNTV 사역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려면 전국 지역교회 성도들이 LG IPTV 인터넷망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매달 정기 후원금을 주님께 드리는 후원자가 확보되어야 합니다. 더 나아가 우수한 컨텐츠 제작을 위해 다양한 은사를 갖춘 성도들이 참여해야 합니다.

GNTV 영상선교 사역은 나와 내 가정을 살리고, 우리 이웃을 살리며, 지역 교회가 살고, 이 나라가 살 뿐 아니라 선교지의 죽어가는 영혼들을 살리는 영적 사역입니다. 이 사역을 인도하시고 행하시면서 영광 받으실 주님을 찬양합니다.

김 주 달(서울북부교회)